나주 혁신도시 전력그룹사, 대학교 학점과정 운영
2021년 05월 11일(화) 11:25
한전KDN·전력거래소·한전KPS
‘빛가람 에너지밸리 공동 캠퍼스’
광주·전남 90명 등 전국 250명 교육

한전KDN 나주 본사 전경.<광주일보 자료사진>

나주 혁신도시 전력그룹사가 올해 광주·전남 90명을 포함한 전국 대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학점 취득 과정을 운영한다.

한전KDN은 최근 전력거래소, 한전KPS와 ‘빛가람 에너지밸리 공동캠퍼스’ 공동 주관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들 3개사는 대학생 학점취득 공동 캠퍼스를 운영하면서 청년들에 전력분야 직무교육을 펼친다.

올해는 지역 거점 대학을 중심으로 진행한 ‘빛가람 학점과정’과 전국 단위 ‘유니온 학점과정’을 통합 운영한다.

전력그룹사들은 각자 장점을 살려 전력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강의를 공동 개설한다. 학기 중에는 온라인 교육을, 방학 기간에는 집학 교육을 병행해 운영할 계획이다.

1단계 온라인 교육은 오는 17일부터 7월9일까지 전력거래소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 운영, 전력 정보통신기술(ICT), 전력산업 정보보호, 발전 및 송변전설비 정비운영 등 총 88차시로 구성됐다.

2단계 집합 교육은 온라인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취업 특강, 전문가 특강, 면접 특강 등 대학생들의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마련된다. 집합 교육은 총 4일(32시간) 동안 진행된다. 광주·전남은 8월2~6일, 기타 지역은 8월9~13일 기관별 각 교육장에서 펼쳐진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집합 교육은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될 수 있다.

/백희준 기자 bhj@kwangju.co.kr
오피니언더보기

기사 목록

광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